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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이산화탄소(CO₂) 배출 규제와 해운업의 대응

by 픽마 2024.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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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산화탄소(CO₂) 배출 규제와 해운업의 대응

해운 산업은 전 세계 CO₂ 배출량의 약 3%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국제적으로 탄소 배출 규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출 규제를 통해 해운업계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표와 기준을 마련하여 선박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주요 지표 및 규제

  1. EEDI (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 신조선에 대한 에너지 효율성 지표로, 선박의 CO₂ 배출량을 기준으로 합니다.
    • Phase 0 (2013, 0% 감소), Phase 1 (2015, 10% 감소), Phase 2 (2020, 20% 감소), Phase 3 (2025, 30% 감소) 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단계마다 선박의 기술적 효율성을 증대시켜야 합니다.
  2. EEXI (Energy Efficiency Existing Ship Index):
    • 기존 선박에 대한 에너지 효율성 증대 요구 사항을 포함합니다. EEDI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기존 선박의 성능 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3. CII (Carbon Intensity Indicator):
    • 선박의 운항 효율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CO₂ 배출 강도를 평가합니다.
    • CII 등급 평가에서 D 등급이 3회 연속 또는 E 등급이 1회 발생할 경우, 선박은 **Ship Energy Efficiency Management Plan (SEEMP)**에 따라 수정 방안을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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